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 페이지 열람 중
안녕하세요 홈운영자 고재영입니다. 식물사진도감은 금번 개편중에 처음 신설되는 게시판입니다. 이곳은 식물에 대한 도감과 같은 역할 뿐 아니라 간단한 재배방법도 같이 기술할 예정으로 연구회가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게시판입니다. 글쓰기와 검색은 준회원 이상이 가능하며, 글보기는 회원이상이면 일단 가능합니다. 1. 식물사진도감 글을 쓰면 : - 장소 1과 2, 일시는 꽃지도와 같은 형식이고, - 꽃이름을 클릭하시면 검색창이 뜨는데,, 이곳에 사진찍은 식물 이름을 적고 검색을 누르면 비슷한 이름과 같이 식물이름이 나옵니다. *…
제주도에도 왼 바위를 덮고있는 콩짜개덩굴이 있더군요.보기 좋습니다.
조금씩 나무를 오르는 녀석들은 봤지만 이렇게 많은곳은.............
멋진 목부작이 될 것 같군요.또렷이 보이지 않아 식재된 식물이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대엽풍란 소량과 콩짜개덩굴도 적절한 위치에 조금 배치해 보면 좋을 듯 하군요.
딸애가 대학을 간다고 서울로 떠난지 벌써 6년차가 되는군요. 오늘 야근을 하고 돌아오다 보니 방에 불이 켜 있어 행여 했더니 으니마눌 혼자 딸래미 물건을 정리하며 놀고 있습니다. 띠 동갑이라 그럴까요? 둘이는 소리소문없이 밤새 조용 조용히 노는 모습이며 어쩌다 집에 온날에는 무슨 이야기가 그리 많은지 밤새 속닥속닥 수근수근 키득키득... 딸애가 떠난 방에는 들꽃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나, 두울 늘어 나더니 이제는 제법 한공간을 다 차지하고 말았습니다. 가난한 애비 생각않고 서울로 가겠다고 고집을 부…
인 연 언제인가 우리집에 작은화분하나가 들어왔다. 어린아이 밥주발만한 크기의 화분에 담겨진 식물은 내 상식으로는 석송같다. 금낭화,매발톱등이 앞다투어 피는 봄날에도 석송은 뛰어나지 않은 용모와 왜소한 체구 때문에 화려한 봄꽃들에 가려 눈에 띄지 않더니 추위가 다가오고 월동이 어려운 식물들을 현관이며 거실에 들여놓다보니 애기손가락보다도 작은 석송이 추위에 잔뜩 움크려든체 겨울채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제주도를 비롯한 남쪽에서는 월동이 가능하다는데 중부권에서도 춥기로 유명한 이곳 춘천에서 겨울을 날지 의심이 가지만 워낙 집안…
아래는 콩짜개덩굴입니다.
환상적이군요, 아래는 콩짜개덩굴인가요?
맞네요.제주도 천지연폭포 주변엔 큰 나무와 바위에 콩짜개덩굴과 함께 많이 분포하더군요.털이 뽀얗게 있으면 우단일엽이지요.
콩짜개덩굴의 자생지는 숲이 우거져 그늘이 많이 지고 습도가 높은 조건에서 잘 자랍니다. 결론적으로 광량이 적은 곳에서 물을 자주 주어야 되며, 조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매일 물을 뿌려주어야 하며 3~5회를 관수하면 더 잘 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