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 페이지 열람 중
학명이 Crocosmia crocosmiflora 로 원래는 남아프라카원산이라고 보고되어 있으나, 일본에도 자생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울릉도, 거제도, 제주도 등 남부 해안도서지방에 자생(?)하는 것을 관찰하였습니다. 그렇기에 크로커스미아가 맞는데, 일부 조경식물하시는 곳에서 애기범부채라는 이름으로 납품하시는 걸로 압니다.
지난 번 제주선가 영주님이 물었던 '크로커스미아' 아닌가요?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역시 광주 변두리에서 촬영하였습니다.
꽃은예쁜데 키가너무커요.그리고 애기범부채는 잎이 더 좁으며 크로커스미아라고도 합니다
그럼 수정 하겠습니다 크로커스미아로~!
크로커스미아로 입력 시켜 놓아야 겠심미더. 감사드립니다.
2003년도 Q&A에 장영득 박사님이 이렇게 답변한 것이 있더군요. "학명이 Crocosmia crocosmiflora 로 원래는 남아프라카원산이라고 보고되어 있으나, 일본에도 자생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울릉도, 거제도, 제주도 등 남부 해안도서지방에 자생(?)하는 것을 관찰하였습니다. 그렇기에 크로커스미아가 맞는데, 일부 조경식물하시는 곳에서 애기범부채라는 이름으로 납품하시는 걸로 압니다."
주황색꽃이 넘 이쁘네요
오래 전에 찍은 것인데 오늘에야 시간을 얻어 올립니다. 이 녀석은 작년에 광주에서 분양해온 것인데 무가온 하우스에서 월동을 했습니다. 일부는 그냥 노지에 놔두고 낙엽으로 덮어놓았더니 몇 뿌리가 살았습니다만 아직 그 개체는 꽃을 피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추위에 약하다고 했는데 그냥저냥 견디는 모양입니다.
남쪽해변에선 월동되는모양이더군요... 남쪽섬 바닷가에 피어있는걸 작년에 찍었었씁니다. .. 크로커스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