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0 페이지 열람 중
신흥균님은 더 좋은 '공로상' 받았으면서.....신흥균님이 만드신 소엽풍란 화분 기억나는데 너무 멋 지던데요. '대상'감인데, 대상이 계획에 없어서 못 주셨을꺼니까 섭섭해 하지 마세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지난 주말 폭설로 걱정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행사를 강행하여 1차모임을 잘 마쳤습니다. 일부 지방에서 비행기기 못 떠 오실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이 하나같이 이번 모임이 특별히 재미있고 유익했었다고 한 말씀은 전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음은 이번 모임동안 발표, 토론된 자료와 현장견학 결과를 요약한 것으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차기모임은 추후 결정되는데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 일시(장소) : 2001. 2…
매년 대대적으로 열리는 자생화 전시회 축하드립니다. 올해도 대박나시길... 새우란은 전에 원주 최고자연 최용호(010-5361-8545) 대표님이 많으셨는데...풍란이나 석곡은 남부지역에서 찾아야 할것 같은데 자생화 재배농가는 찾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오히려 동양란 조직배양하여 대량으로 생산하는 바보난원 강경원(011-665-9467) 대표님과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경해님 감사합니다.
70년대 말에 가본 홍도.매우 아름답다는 기억만 아스무라하네요.돌아오면서 흑산도에서 하룻밤을 잤는데 주인이 풍란이라며 몇 촉을 주면서 반출이 안되니 잘 가지고 가라기에 배낭에 깊이깊이 간직하고 온 일이 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보호종이 아닌 석곡이더군요.그 땐 석곡이 흔했었는데 지금은 자연산 석곡도 드문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풍란 입니다
왼쪽: 유치원에서 화분을 하나씩 가져 오라 길래, 천냥하우스에서 화병사서 구멍뚫고, 나도풍란, 개미 자리 붙여서 보내 줬습니다.. 오른쪽: 큰애가 생일 선물로 사달라는 인형이 부담되어서(^^), 직접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게 좋을지... 나쁠지...
위는 해돋이라 여기고,아래는 해넘이라 여기면 바로 그런 거 아닌가요? 30여 년 전 홍도를 갔다와 아스무라하네요.그 때도 풍란은 반출 금지였는데 흑산도에서 풍란이라기에 한 줌을 어렵게 샀더니 가지고 나가는 요령도 알려주더군요.그 때는 식물에 별로 관심을 갖지도 않았고 자연보호가 뭔지도 모르던 때라서 그런 짓을 했겠지요. 나중에 보니 석곡이었던 생각에 실소를 금치 못합니다.요새는 자연산 석곡도 만나기가 어렵더군요.류박사님은 멋진 연말연시를 보냈군요.축하드리고 올해에도 건강이 함께 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언제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