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7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2005년 2차 정기모임 결과 제1회 야생화 대축제 - 생활속의 야생화 - Ⅰ. 대축제 개막행사 1. 개요 ○ 일시(장소) : 2005. 5. 4. 14:00 (한택식물원 중심단지) ○ 참석자 : 80여명 - 학계 및 연구지도기관 : 고재영, 고재철, 김영진(원연 화훼과장), 류병열, 변미순, 송정섭, 서종택, 오혜원, 윤평섭, 이종석, 이창희, 이철희, 장영득, 조정건, 정정학 외 다수 - 관련농가 및 업체 : 권순남, 김용환, 김차중, 박경규, 백진주, 송기훈(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
저의 짧은 지식으로는 헤아릴 길이 없습니다. 어느 것이 진품인지요? 화분의 색, (불행이도 아래의 사진에서는 제거가 되었지만) 그리고 소화경에 있는 털의 유무, 그리고 잎에 나타난 병반,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꽃잎의 형태등등,,,,, 혹시 다른 경우에 비하여서 민노랑날개하늘나리라고 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만 - 섬말나리와 민섬말날리의 예로서. 한번 분자적으로 연구할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섬말나리와 민섬말나리에서는 분자적으로 큰 차이가 없었지만. 두 분 사진 올려 주심에 감사드림니다.
얼마전 박 경규님이 올려 놓은 날개하늘나리와국야에 피어 있는 날개하늘나리각각 아름다움의 극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늘나리 열매가 저리 큰가요?
그렇군요.원예종으로 알았더니 하늘나리 집안에서 인물을 만들었다는 말씀이네요.색상이 매우 곱더군요.
지금은 원예종으로 불리우지만 하늘나리 피가 많이 섞인 종이랍니다.
중나리가 벌써요? 저는 하늘나리와 털중나리 피는 건 확인했는데 윗쪽이라서 조금 늦기는 하리라 생각하지만 중나리,참나리는 봉오리가 또렷해지고 솔나리의 봉오리가 며칠 있으면 필 때가 돼갈만큼 거의 큰 것 같기만 하던데 ...말나리류는 아직 자생지를 찾아가지 못하고 있네요.
아, 하늘말나리가 맞습니까? 현장에 '하늘나리'라 쓰여 있기에 그런 줄 알고 올렸습니다. 음, 그런데 말이지요, 이녀석은 꽃잎에 점이 없거든요.
우와... 하늘나리 천국이네요~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