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1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고대하던 해오라비난초가 이제야피기시작입니다함께보시고 즐기세요
해오라비난 아닌가요^^?
지인님의 마당에 지천으로 꽃들이 많아서 땅나니 보러 갔는데~~ 보고자 했던 땅나리 자취 간데 없고 처음보는 인석 비 오는 날임에도 하늘을 향한 비상을 꿈꾸고 있기에~^^* (우산쓰고 담았습니다~^^*)
저도 박재옥님과 이철희 교수님이 나오는 프로를 봤습니다만 사람의 접근을 막는 것만이 자연보호는 아니라는 걸 배웠습니다.남채는 막아야 되겠지만 관리나 인위적인 재배도 꼭 필요하다는 걸 느꼈지요.해오라비난초를 몇 번이나 구해다가 길러도 매번 실패해서 이제는 사오지 않는데 또 구해다가 길러보고 싶어지네요.
해오라비난초 기르기 쉽지 않은데 잘 기르셨네요
2003년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한 우리꽃기르기에 보면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자생식물은 총 4158종으로 100여 농가에 530여종의 자생식물을 재배하여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일반인들의 우리 꽃에 관한 관심들이 많아지면서 길거리 꽃집에서도 이제는 쉽게 산이나 들에서나 볼 수 있던 우리꽃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한 남획과 개발로 인하여 사라져 가는 꽃들은 천연기념물이나 보호종으로 분류되어 사람의 접근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지역도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점점 개체수가 감소하고 멸종되어 가는 우리꽃들에 대…
우와..해오라비난이네요...ㅜㅜ 정말 해오라기같아요~~~ >0
직접보면 그 신비감이 반감되나요? 처음 봤을 때부터 그 황홀함에 숨이 막힐 것 같은 순간을 맛 보았던 해오라비난초...이름에서도 신비감이 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