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7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2005년 2차 정기모임 결과 제1회 야생화 대축제 - 생활속의 야생화 - Ⅰ. 대축제 개막행사 1. 개요 ○ 일시(장소) : 2005. 5. 4. 14:00 (한택식물원 중심단지) ○ 참석자 : 80여명 - 학계 및 연구지도기관 : 고재영, 고재철, 김영진(원연 화훼과장), 류병열, 변미순, 송정섭, 서종택, 오혜원, 윤평섭, 이종석, 이창희, 이철희, 장영득, 조정건, 정정학 외 다수 - 관련농가 및 업체 : 권순남, 김용환, 김차중, 박경규, 백진주, 송기훈(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
칠갑산 자락의 고운식물원에서 연구회 2차 정기모임을 아래와 같이 잘 가졌습니다. 3차 정기모임은 여름에 태백에서 갖자는 고재영님의 강력한 의사타진이 있었습니다. * 바쁘다보니 이제사 정리해 올리네요~ Ⅰ. 야생화개발연구회 세미나 발표 및 토론 1. 세미나 개요 ○ 일시(장소) : 2003. 4. 26. 13:30∼18:00 (청양 고운식물원) ○ 참석자 : 42 + 00 명 - 학계 및 연구 지도기관 : 8(고재영, 김승일, 박재옥, 서종택, 송정섭, 이철희, 장영득, 정정학) - 관련농가 및 업체 : …
꽃지도에 바람난 홀아비들의 놀이터(홀아비바람꽃의 군락)를 올렸는데 이젠 청춘을 되찾겠다며 꼿꼿이 버티는 홀아비들의 농성장(홀아비꽃대의 군락지)을 만났지요. 이미 홀아비꽃대의 꽃이 핀 모습을 올렸기에 이 곳에 군락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옥녀들이 모여 홀아비 골탕먹일 작당을 하나 봅니다.ㅎㅎㅎ.....몇 가지 구별법이 있습니다만 우선 꽃술(수술이지요)의 길이로 구분하세요.홀아비꽃대는 꽃술이 짧고 통통해서 단정하게 느껴지고 한 곳에서 세 개씩 나온 꽃술 밑에 암술이 보입니다.옥녀꽃대는 곷술이 가늘고 길어서 어수선한 느낌이 들고 안쪽에 숨어 있는 암술이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습니다.
홀아비꽃대와 어떻게 구별하나요? 알려주세요..
왜 홀아비꽃대일까요??? 이름 희한해요...
만개직전입니다. 내일쯤이면 잎이 완전히 벌어지고 꽃대가 조금더 올라오겠죠. 네잎은 근위병이고, 가운데 꽃대는 여왕인가.......아니.....홀아비구나! 그러면 네잎은 근위병이 아니라 혹(?)들인가..... 이렇게 생각하니 조금은 불쌍해 보이네요.
만개직전 꽃이 네장의 잎에 묻혀 금방이라도 고개를 내밀것 같다. 사랑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