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9 페이지 열람 중
★ 회화나무 - '콩과' '회화나무'는 높이 20m이상까지 자라는 '갈잎큰키나무'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으로 마을 근처나 정원, 공원에 심어 기르며, 가로수로 심기도 합니다. 나무껍질은 진한 회갈색이며, 세로로 갈라집니다. 잎은 어긋나고 깃꼴겹잎이며, 7~17개의 작은잎은 달걀형으로 뒷면에 흰빛이 돕니다. 어찌 보면 아카시와 아주 비슷하게 생겼으나 끝이 점점 좁아져서 뾰족해집니다 초여름에 가지 끝의 원추형꽃차례에 누른빛이 도는 흰색 꽃이 피며, 기다란 꼬투리열매는 모양이 울룩불룩합니다. 회화나무의 꽃을 중국에서는 괴화.槐花라…
우리 야생화에 "개" 라는 접두어가 붙으면 우선 두 가지로 생각해봐야 합니다. 먼저는 "참"의 대응하는 말로 원종보다 못한 것, 가치가 떨어지는 것, 못 먹는 것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다음으로 모래땅을 일컷는 말입니다. 갯논, 갯펄 과 같이 쓰입니다. 그런데 "참"보다 더 가치가 있는 "개"가 있습니다. 멸종 위기에 있는 우리 야생화이지요. 개병풍, 개정향풀, 게회나무 등의 "개"는 "참"보다 더 낫습니다. 개병풍은 …
(개회나무) 꽃모양도 색깔도 다른 3종과 다릅니다. 산지의 계곡이나 산기슭에 보입니다. (정향나무) 라일락과 유사합니다. 산계곡에서 정상까지 고르게 분포합니다. 흰색도 있습니다. (털개회나무) 해발 1400 정도에서 보입니다. 잎이 크고 두껍고 잎뒷면과 새줄기에 털이 빽빽히 나 있습니다. 꽃차례가 크고 풍성합니다. (꽃개회나무) 해발 1000에서 잡았습니다. 나무는 2m 정도 크기에 밑둥치는 두 손으로 잡을 정도이고 비스듬히 섭니다. 그런데 꽃대는 곧추서네요. 잎이 얇고 뒷면 잎맥에 약간의 털이 보이고 개끗합…
열매가 매우 이쁘고 특이하여 담아왔는데 제가 아는 참빗살나무는 잔가지에 빗살이 있다고 알았기에 한 때는 화살나무와 혼동을 일으키곤 했는데 제가 알고있는 참빗살나무와 달라 질문방에서 확인을 거쳤습니다. 열매가 멀리서 보면 꽃처럼 보이고 매우 곱더군요. 나무의 모습은 회나무류와 많이 비슷하더군요. 열매 껍질에 날개가 없습니다.
이름 : wildflower 제목 : 우리나라 희귀 및 멸종위기식물 목록 ***한국의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희귀식물입니다.무단 체취등으로 자연을 훼손하지 말기 바랍니다.모두 보호하여후손에게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물려주도록 합시다.*** 지금의 금수강산은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후손으로부…
참회나무나 참빗살나무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회나무에 한표 더합니다
회나무, 개회나무 느낌입니다.
속리산 등산중에 만났어요
회나무는 열매 안에 씨앗이 5개가 들어있고 열매 겉에는 터지는 선을 따라 돌기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셨는지요 김송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