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 페이지 열람 중
올리신 사진은Cyrtanthus mackenii입니다. 남아공화국이 원산지이며 종자로 번식이 잘 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Cyrtanthus sanguineus 를 여러회원들께 보내 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노박사님이 구근과 함께 보내주셨던 자료에 의하면 키르탄서스(Cyrtanthus)라고 쓰셨고요, 영명은 'Fire lily' 과명은 아마릴리스과 라고 합니다.
할미꽃은 여러 종을 보냈는데, P. pratensis, P. rubra, P. vulgaris, P. vulgaris var. grandis중 한 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이곳에서 꽃이 다 피어서 확인을 할 수가 없고요. 위의 것은 두 분께만 보냈는데 , 흔히 Vallota라고 알려 져 있으나 Cyrtanthus speciosum이 맞는 학명입니다. 내년이나 후년에 꽃이 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도움이 되시었기를 바람니다.
이름은 모릅니다. 노 박사님 번번히 감사합니다. 큰 것은 더 좋은데 사진이 잘 안나와서 안 올렸구요. 이 것은 작은 것 중에 싹이 예쁘게 나온 녀석 입니다. 잘 키우겠습니다. 아래 는 저 쪽에 올린 노 박사님 표 할미꽃
기르단셔스 (Cyrtanthus)
Cyrtanthus mackenii인 듯 합니다. 꽃의색은 붉은색에서 흰색까니 다양하며 남아공화국이 자생지입니다.
잎의 크기와 꽃의 형태로 보아서 Vallota speciosa (Cyrtanthus purpureus)가 아닌가 싶습니다. 영하 2 - 3C 까지는 월동이 가능 할 것입니다. 개화 조절이 어려운 작물입니다.
Cyrtanthus mackenii 는 아닌것 같음니다. 이종의 꽃은 조금 상향성이고 꽃의끝은 분꽃같이 생겼음니다. 꽃의색은 적, 백, 황색등등. 아직 원예품종 (hybrid)은 드무니 종(species) 인것 같으나 도감에서 이사진을 찾을 수가 없군요. 새 원예품종이 필요하시면 송박사님께 말씀하새요. 송박사님, 연락주시고요.
기억을 더듬어 찾아 봤습니다~. Cyrtanthus속, 영명은 Fire lily(우리말로 하면 불백합, 불나리?), 남아공 원산으로 자생지에는 약 50종이 있움, 구근류로 원종은 꽃이 적, 황색종이 대부분, 개량품종들이 많음. 이 사진들은 품종으로 생각됨~
Cyrtanthus ‘Orange Gem’×C. eucallus hybrid입니다. 114를 검색해 보니까 아마도 2005년에 분양이 된 것 같은데, 그러면 지금은 확실히 1500구 이상 번식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200구 분양, 그런데 400구 분양이라고 하니, 아마도 3000구 이상은. 교잡종이니 종자는 생기지 않고, 잎은 상록성이나 (온도가 맞으면) 분구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114에는 이름이 잘 못 올라온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수정을 하였는데... 많은 분이 공유하고 계시니 마음이 흐뭇합니다. 잘…